본문 바로가기

일상 또는 음식점

(식당)화성 동탄 소갈비 맛집, 배대감갈비촌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대감 갈비촌 동탄점 방문 후기입니다.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4길 5-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1kg 단위로 파는 소갈비점이 많아서 가족들끼리 자주 왔는데, 요새는 많이 없어진 것 같아요.

이곳도 손님유형이 가족단위나 모임처럼 단체분들이 많던데, 또 2인분씩 팔기도 하니깐 커플들도 올 수 있더라고요. 

 

 

가게 외관입니다. 화장실은 외부에 있는 것 같아요.

 

내부입니다. 특이점은 가게 정 가운데에 테이블이 길게 늘어져 있더라고요. 아마 단체손님이 오면 테이블을 붙여서 앉히는 것 같습니다. 2~4인용 기대앉을 수 있는 소파 자리는 벽면 쪽에 있습니다. 

 

가격표입니다. 저희는 생갈비살+생토시살 2인(500g)으로 주문했는데, 사실 생갈비살보단 양념이 먹고 싶어서 말씀드리니 바꿔주시더라고요. 추가금은 따로 없었습니다. 그 외 후식 된장찌개와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먼저 토시살입니다. 스테이크용 고기처럼 큼직한 덩어리로 나오더라고요.

 

고기가 워낙 도톰하니 겉면이 있었나, 싶어서 자르면 안에 핏물이 흐르더라고요. 씹는 맛이 있었고 부드러웠습니다.

 

양념갈비살입니다. 사진으로는 양이 적어 보이는데 직접 먹어보니 부족하다는 느낌은 안 들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이 더 맛있었습니다. 양념이 잘 배어 있어서 그냥 고기만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다음에는 양념만 먹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냉면과 후식 된장입니다. 맛은 평범합니다.

 

제가 금요일 저녁쯤 방문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시끌시끌한 분위기는 아니어서 좋더라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고기도 맛있고, 둘이 배부르게 먹어서 5만 원 정도 나왔는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동탄의 괜찮은 고깃집이라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반응형